2020.01.28 (화)

  • 흐림속초7.2℃
  • 흐림6.5℃
  • 흐림철원5.1℃
  • 흐림동두천4.8℃
  • 흐림파주5.0℃
  • 흐림대관령0.3℃
  • 비백령도4.7℃
  • 비북강릉6.1℃
  • 흐림강릉6.6℃
  • 흐림동해5.8℃
  • 비서울4.9℃
  • 비인천4.5℃
  • 흐림원주3.8℃
  • 비울릉도5.0℃
  • 비수원4.2℃
  • 흐림영월3.6℃
  • 흐림충주2.9℃
  • 흐림서산3.6℃
  • 흐림울진7.4℃
  • 흐림청주3.4℃
  • 흐림대전3.2℃
  • 흐림추풍령2.5℃
  • 비안동4.3℃
  • 흐림상주3.7℃
  • 비포항8.2℃
  • 맑음군산4.0℃
  • 흐림대구4.8℃
  • 구름많음전주3.7℃
  • 비울산7.0℃
  • 비창원5.3℃
  • 맑음광주4.2℃
  • 비부산6.2℃
  • 맑음통영5.7℃
  • 구름조금목포3.2℃
  • 구름조금여수7.1℃
  • 구름많음흑산도5.3℃
  • 맑음완도4.6℃
  • 맑음고창3.9℃
  • 맑음순천4.0℃
  • 비홍성(예)3.3℃
  • 흐림제주9.3℃
  • 흐림고산9.0℃
  • 흐림성산7.8℃
  • 맑음서귀포8.8℃
  • 맑음진주6.0℃
  • 흐림강화4.7℃
  • 흐림양평5.2℃
  • 흐림이천4.8℃
  • 흐림인제4.5℃
  • 흐림홍천5.5℃
  • 흐림태백0.5℃
  • 흐림정선군3.4℃
  • 흐림제천2.5℃
  • 흐림보은2.4℃
  • 흐림천안3.8℃
  • 맑음보령3.5℃
  • 흐림부여3.7℃
  • 흐림금산3.3℃
  • 맑음부안4.3℃
  • 구름조금임실3.6℃
  • 맑음정읍3.3℃
  • 구름조금남원3.6℃
  • 맑음장수2.2℃
  • 맑음고창군3.5℃
  • 맑음영광군3.7℃
  • 흐림김해시5.3℃
  • 구름조금순창군4.1℃
  • 구름조금북창원4.5℃
  • 흐림양산시6.7℃
  • 맑음보성군5.7℃
  • 구름많음강진군4.8℃
  • 맑음장흥4.6℃
  • 맑음해남3.9℃
  • 맑음고흥3.3℃
  • 구름조금의령군5.6℃
  • 맑음함양군4.3℃
  • 구름조금광양시7.5℃
  • 맑음진도군5.2℃
  • 흐림봉화5.2℃
  • 흐림영주5.3℃
  • 흐림문경4.4℃
  • 흐림청송군3.9℃
  • 흐림영덕6.8℃
  • 흐림의성5.0℃
  • 흐림구미4.7℃
  • 흐림영천4.5℃
  • 흐림경주시7.2℃
  • 구름많음거창4.4℃
  • 구름많음합천5.2℃
  • 흐림밀양6.2℃
  • 맑음산청4.1℃
  • 구름조금거제6.0℃
  • 구름조금남해5.9℃
세계 최대 디지털쇼에서 국산 인디 게임 ‘베스트 액션 게임’으로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세계 최대 디지털쇼에서 국산 인디 게임 ‘베스트 액션 게임’으로 선정

2918570791_20180510005244_7216916813.jpg
세크리드스톤즈(Sacred Stones) 공식 일러스터

 

국산 인디 게임인 ‘세크리드 스톤즈(Sacred Stones)’가 ‘드림핵(DreamHack) 인디 게임 베스트 액션’에 선정되었다.

드림핵(DreamHack)은 1994년 유럽에서 시작된 컴퓨터 축제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LAN 행사이다. 72시간 동안 진행되며 e스포츠 대회, 공연, 강연 등의 행사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6월 1일부터 3일간 개최되며 공식 명칭은 ‘DreamHack Austin 2018’이다.
이번에 인디 게임 베스트 액션으로 선정된 ‘세크리드 스톤즈(Sacred Stones)’는 2015년 제1회 인디 스타상(한국모바일게임협회)을 받았던 게임으로 당시 고등학생이던 개발자(조성준)가 혼자서 만든 작품이다. 조성준은 국내 수상 이후 약 3년간 지속해서 게임성을 개선하고 그래픽 전체를 새롭게 그려서 자신의 작품을 완전 새롭게 만들었다.
이 게임은 플래포머 장르의 액션 게임으로 20종의 다양한 보스와 대결을 펼치는 것이 핵심이다. 게이머는 다양한 공격 패턴으로 게임 속 캐릭터를 위협하는 보스들과 대결을 펼칠 수 있다. 3년간 장인정신으로 개선해온 아름다운 레트로풍의 그래픽과 정식 음반으로도 출시된 고품격 게임 음악이 일품이다.
기존 게임들이 사용자가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게 난이도를 조절하고, 보상을 주는 데 반해 세크리드 스톤즈는 처음부터 몹시 어렵다. 간단한 조작법 설명 외에 게임에 대해 어떠한 설명도 해주지 않는다.
개발자인 조성준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사용자가 게임 안을 탐험하면서 스스로 방법을 찾아내기를 바랐다”고 제작 의도를 설명했다.
세크리드 스톤즈의 퍼블리셔인 녹스빅스 대표 김주익은 “세크리드 스톤은 장르의 특성상 한국보다는 해외, 특히 북미권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리라 예상했다. 그래서 국내 마케팅 없이 해외 위주로 홍보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는데, 시작부터 좋은 기회를 얻게 된 것 같다”고 밝혔다.
세크리드 스톤즈(Sacred Stones)는 현재 STEAM에서 윈도즈용 미리해보기로 출시된 상태이며 5월 말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퍼블리셔에 따르면 올해 안에 아이폰, 안드로이드뿐 아니라 닌텐도 스위치로도 이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녹스빅스 개요
주식회사 녹스빅스는 게임과 장르소설 전문 제작 및 퍼블리싱 업체이다. 상업성보다 컨텐츠 본연의 재미를 추구하며, 크리에이터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기업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