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재정 교육감,“평화·통일 교육은 실천과 체험 통해 이해 해야”

기사입력 2020.01.14 22:4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이 교육감, “올해부터 1박 2일 평화통일분야 현장체험학습 진행”

     

    ◦ 이재정 교육감, 9일 학교 평화․통일교육 공감 한마당 토크 콘서트 참석
    ◦ 평화통일교육은 삶의 절대적 가치와 목표, 실천과 체험을 통한 이해 필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9일 서울가든호텔에서‘평화, 교육 ․ 교류로 열다’를 주제로 열린 토크 콘서트에 참석해 평화·통일 교육에 대해  이야기했다.

     

    3.jpg

     

    2.jpg


    이날 토크 콘서트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도종환 인천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장휘국 광주시교육감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 교육감은 토크 콘서트에서 “평화·통일 교육은 우리 삶의 절대적인 가치이며 목표”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평화·통일 교육은 실천과 체험을 통한 이해가 있어야 하는데 경기도교육청은 올해부터 1박 2일 평화·통일 분야 현장체험학습을 추진해 체험형·밀착형 평화·통일교육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또 토크 콘서트에 참석한 한 교사가“평화·통일 교육을 하는 교사가 현장에서 제대로 교육하기 어려운 여건”이라며 어려움을 털어놓자 “시・도 교육청이 더욱 협력해 권위 있는 평화·통일 교육 교재를 개발하는 등 현장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평화·통일교육 공감 한마당 행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서울․세종교육지원청, 한국교육개발원, (사)한반도평화포럼이 공동 주관한 것으로 평화 공감대 확산과 남북교육교류협력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