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기원 제1회 환경사랑 건강 걷기대회

기사입력 2021.07.01 14:45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환경21연대와 환경 문화 스포츠협회(회장 김선용)는 7월 3일(토) 오전 9시 30분에 부산시 학생교육문화회관 광장(초읍 어린이 대공원)에서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기원 제1회 환경사랑 건강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ddffkldfk.jpg

     

    부산시는 지난달 23일 정부의 2030 부산 월드엑스포 공식유치신청서 제출을 계기로 SNS대국민 응원 캠페인을 비롯한 범국민적 성원과 지지를 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gklggkk.jpg

     

    dsdskldskl.jpg

     

    이번 행사는 부산 시민들의 역량을 결집하여 주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한 홍보를 통해 2030 부산 월드 엑스포 유치를 범국민적으로 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환경 문화 스포츠협회 김선용 회장은 “2030 부산 월드 엑스포는 대규모 경제상승 효과로 인한 일자리 창출 및 그린뉴딜정책에 따른 환경효과로 부산이 세계 속의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발판이 되는 대규모 메가 이벤트 행사인바 이번 행사를 통해 2030월드엑스포 홍보와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시민들의 마음을 열고 작은 위로를 줄 수 있는 좋은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깨끗한 환경을 위한 환경운동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봉사를 실천해온 저희 환경 문화 스포츠협회와 환경21연대가 주관하는 ‘2030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기원 부산시민과 함께하는 제1회 환경 사랑 건강 걷기대회’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김선용 회장은 그동안 환경21연대 중앙회장을 역임하는 등 부산 시민의 식수원인 낙동강 오염의 심각성과 초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질 악화가 생활환경을 위협하는 등의 환경오염에 관심을 갖고 하나밖에 없는 지구를 깨끗하게 보전하여 후손에 물려주기 위한 환경운동에 적극 참여해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