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용인교육지원청,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용인거점형센터』 운영 시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용인교육지원청,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용인거점형센터』 운영 시작

학교에서 지도가 어려운 학습부진학생 1대1 맞춤전략으로 집중 지원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윤식)은 용인, 이천지역 초, 중학교 학습부진학생 지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용인거점형센터를 운영한다.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위촉식_2021-03-18_2.JPG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위촉식_2021-03-18_3.JPG

본 센터는 학습코칭과 1:1 개별학습상담 진단-분석 검사 등을 통해 용인, 이천 지역 초,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 지도가 어려운 복합적 요인의 학습부진학생을 집중지원하게 된다. ·하반기 2회 대상 학생을 선정하되, 연속지원 희망자를 우선 지원하고. 학생의 지역적·학교급별 특성 및 학습상담지원단의 여건을 고려하여 개별학생 매칭, 교육을 실시한다.

 용인교육지원청은 전문성을 갖춘 학습상담지원단 18명을 선발하고 3182021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용인거점형센터출범과 아울러 위촉장을 전달하였다.(사진 참고) . 위촉식에 이어 학습상담지원단의 역할을 강화하고 현장에 효과적 지원을 위해 학생에 대한 학습기록, 인지적 상황에 따른 지도 방법, 객관적 검사도구에 의한 학습부진학생 교수학습전략 등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다.

용인교육지원청 이윤식 교육장은 2021 경기학습종합클리닉 용인거점형센터는 기초학습 부진학생에 대한 관심과 체계적 지도로 코로나로 인해 심화되고 있는 학습격차를 줄이고, 학습부진 유형별 개인 맞춤식 지원 및 치유를 통해 기초학력보장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